본문 바로가기

Lafuma since 1930

LAFUMA LIFE

일상을 Refresh 하는 모든 순간을 LAFUMA와 함께하세요

휴가를 위한 준비의 시작 - SUMMER VACANCE ITEM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둔 요즘, 여행 스케줄을 짜는 시간은 일 년에 몇 안 되는 즐거움 중 하나다. 물놀이와 관광이 빠지지 않고 포함되는 여름휴가, 그 즐거운 여정을 떠나기 전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충실히 준비한다면 휴가를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앞서 소개한 섬머 액세서리들도 휴가 시 꼭 필요한 아이템들이지만, 물놀이를 위한 준비물들은 항상 준비하는 게 좋다. 거기에 강렬한 태양을 막아줄 수 있는 아이템들까지 함께 준비한다면 더욱 완벽한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거다. 시원한 바다와 뜨거운 태양이 없는 여름휴가는 조금 아쉬우니까 말이다.




RASHGUARD

몇 해 전부터 래쉬가드는 여름휴가를 위한 필수품으로 여겨진다.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수많은 선택지를 놓고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역시 심플한 디자인의 래쉬가드를 추천한다.

로고가 지나치게 크게 들어가거나 눈에 띄는 그래픽이 올려진 래쉬가드는 금방 질리기 쉬운 만큼, 모노톤의 심플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은 실내수영장이나 해변, 워터파크 등에서 두루 어울릴 수 있는 래쉬가드를 고르는 현명한 쇼핑이 될 수 있다.



보통은 풀오버 스타일의 제품을 선호하지만, 취향에 따라 오픈해서도 착용할 수 있는 집업 형태도 활용도가 높다. 스포티한 느낌보다는 캐주얼한 스타일에 좀 더 욕심이 난다면 래글런 숄더 디자인도 추천할만하다. 자연스럽게 사선으로 어깨 라인을 절개한 디자인으로, 경쾌한 느낌을 내기에 좋다. 배색이나 패턴을 넣어 디자인적인 부분을 부각하기도 하기에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폭이 넓다.



래쉬가드나 수영복 같은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진 옷들은 입고 난 후의 관리법에 따라 수명이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바닷물이나 수영장 물에 들어있는 성분들 때문에 원단이 금방 상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에, 착용 후에는 반드시 물로 여러 번 헹궈 오염과 잔여물을 제거해주고 (세제의 사용도 가능하면 하지 않는 게 좋다)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바로 말려야 오래도록 새것 같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ROBE & UMBRELLA

요즘은 가벼운 아우터로 로브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반팔을 입기 아직 애매한 날씨, 혹은 뜨거운 태양을 가리기 좋고, 여성들에게는 군살을 가려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선택받고 있다.



여름 휴양지를 위한 로브의 소재로는 역시 면보다는 폴리에스테르 같은 냉감이 있는 소재가 좋다. 습한 날씨에도 달라붙지 않고, 무심하게 접어서 여행 가방에 넣어도 비교적 구김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덕분에 언제든 부담 없이 입고 벗을 수 있기에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플라워 프린트는 로브를 위한 최적의 패턴이 아닌가 싶을 만큼 매력을 자랑한다. 컬러나 패턴의 크기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올해같이 뜨거운 여름에는 양산이 큰 도움이 되어 준다. 모자보다 효율적으로 햇빛을 가려주고, 갑작스레 내리는 소나기도 피할 수 있기에 작은 크기의 양산을 넣어 다니면 더 쾌적한 휴가를 보낼 수 있다.




CANVAS BAG

인생 사진을 찍기 위해, 좀 더 쾌적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혹은 간식비를 아끼기 위해 우리는 휴가지에서도 챙겨야 할 소지품들이 너무나 많다. 여행용 가방을 고르는 기준은 사실 몇 가지로 압축된다. 여행 가방 안에 넣어도 부담 없을 만큼 부피가 작으면서도 수납력은 좋을 것, 부담 없이 살 수 있는 가격일 것, 그리고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릴 것. 이런 기준이라면 캔버스 토트백이 가장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브랜드가 큼지막하게 적힌 에코백으로는 휴가 기분이 나지 않을 땐, 좀 더 유니크한 디자인의 캔버스백을 추천한다.

디자인은 좀 더 과감해도 좋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컬러나 패턴이 들어간 캔버스백은 수납 기능과 함께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용도로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수영장이나 해변을 갈 때도 캔버스백은 요긴하게 쓰인다. 비치타월이나 가볍게 걸칠 옷가지, 음료나 카메라, 소지품들은 더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기에 훨씬 간편한 여행이 될 수 있다. 필요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휴대도 가능한 만큼, 여행 시에는 꼭 챙겨 가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