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fuma since 1930

LAFUMA LIFE

일상을 Refresh 하는 모든 순간을 LAFUMA와 함께하세요

올가을, 백패커를 위한 안내서

가을의 시작과 함께 당신을 자극하는 자연의 부름을 느꼈다면, 지금 당장 떠날 채비를 하라.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백팩, 어떤 걸 골라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 안내서가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줄 거다.

주말마다 산에 오르는 아빠에게도, 스타일리시한 미식 여행을 꿈꾸는 동생에게도 유용할 다양한 가방들로 올가을, 한결 가벼운 여행을 떠나 보시길.




아웃도어 라이프를 사랑하는 에너제틱한 삼촌을 위한 백팩



수많은 장비를 갖추고 떠나는 캠핑도 좋지만, 최근에는 최소화한 인원 혹은 혼자서 떠나는 ‘비박(Bivouac.텐트를 치지 않고 밤을 보내는 여행방식)’도 주목받고 있다. 조용히 생각을 정리하고 싶거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 밤하늘의 광경을 만끽하고 싶을 때, 혼자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거다.



비박을 위한 백팩은 휴대품을 넘어 생존을 위한 도구가 될 수 있을 정도로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수납력은 아웃도어 라이프를 사랑하는 이들이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기능이다. 1박 이상의 여행을 위해서는 최소 40리터 이상의 크기 가방을 선택해야 하고, 다양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충분한 수납공간과 기능을 갖춰야 한다. 그리고 이동 중이나 휴식 때 텀블러 같은 소지품들을 쉽게 넣고 뺄 수 있는 지퍼나 외부 포켓이 충실히 갖추어져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요즘은 간편하게 분리해서 멜 수 있는 작은 가방이 결합된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는데, 이런 기능들도 백패커들에게는 여행 중 큰 장점이 된다.



등산과 트래킹을 즐기는 남동생을 위한 백팩



이번 주말은 친구들과의 등산을, 다음 주에는 가족들과 제주 올레길 관광을 떠날 계획을 앞둔 당신에게 단 하나의 가방을 살 수 있는 예산이 있다면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가성비를 쇼핑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 요즘 소비 트렌드는 ‘2 in 1’ 같은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개의 효과를 얻는 제품들이 대세다. 백팩과 힙색이 결합된 가방이라면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작은 가방 때문에 정작 필요한 소지품을 챙기지 못하거나, 혹은 굳이 필요하지 않을 큰 사이즈의 가방을 메고 떠나는 여행만큼 불편한 것도 없다. 등산을 위해서는 넉넉한 크기의 가방이 실용적이고, 올레길 같은 가벼운 트래킹을 위해서는 아담한 크기의 힙색 정도로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기에, 이 두 가지 아이템이 결합된 가방은 올가을 쇼핑 리스트에 반드시 올려두자.



이런 가방들은 등산뿐만 아니라 축구나 농구 같은 소지품이 많은 운동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운동복이나 갈아 신을 신발, 타월, 텀블러 등을 한 번에 챙기기에는 백팩이 가장 효율적이다. 백팩은 이동 중 양손이 자유롭고, 신체가 느끼는 무게를 최소화해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또 매 시즌 꾸준히 사용한다. 이렇게 다양한 활용도를 갖춘 가방 하나쯤은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합리적인 소비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겠다.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는 연인을 위한 백팩


요즘 여행에서 단연 최고로 손꼽히는 테마는 역시 식도락 여행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이나 홍콩같이 미식으로 유명한 나라를 찾아 마치 성지순례를 하듯 맛집 투어를 하는 여행은 특히 여성들이 더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이다. 이런 여행은 곳곳을 돌아다녀야 하고, 틈틈이 쇼핑도 해야 하며, 카메라나 파우치 같은 여러 소지품들을 휴대해야 하기 때문에 웬만한 관광 투어 이상의 노력을 요한다. 이 일정을 무리 없이 소화하기 위해서는 단연 백팩이 효율적인데, ‘예쁜 사진’을 포기할 수 없다면 스타일리시한 백팩을 고르는 것에 주목해야 할 거다.



가방 자체의 무게 또한 여행지에서는 상당한 짐이 되기 마련인데, 접어서 넣으면 한줌 정도로 콤팩트하게 변신하고,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패커블 백팩은 요즘 여행에서 반드시 휴대해야 하는 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을 예정이다. 보통의 가방 브랜드에서 출시되는 남성적이고, 거친 디자인의 가방보다는, 더 심플한 디자인에 트렌디한 컬러가 결합된 가방이라면 연인을 위한 선물로 손색이 없다. 블랙이나 블루 같은 컬러라면 물론 남성들에게도 아주 실용적인 가방이 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 접어서 트렁크나 다른 가방에 간편하게 넣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이런 가방들이 가진 큰 매력 포인트다.


폴딩을 위해 가방에서 가장 중요한 실용성과 기능을 포기할 수는 없다.
오래 메고 다녀도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는 스트랩으로 만들어졌는지, 가방을 열지 않아도 손쉽게 소지품을 넣고 꺼낼 수 있는지, 탄탄한 내구성을 지녔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