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fuma since 1930

LAFUMA LIFE

일상을 Refresh 하는 모든 순간을 LAFUMA와 함께하세요

WHERE TO GO THIS WEEKEND - ICHEON

가을마다 찾았던 보통의 단풍놀이 코스 보다 올해는 좀 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이번 주말엔 경기도 이천으로 목적지를 정해보자. 침대 브랜드인 시몬스 SIMMONS 에서 문을 연 ‘시몬스 테라스’는 지금까지 교외 나들이에서 겪어보지 못했던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는 ‘수면을’ 테마로 한 다양한 의식주를 담은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려볼 수 있다.



휴식이 있는 삶이 점점 중요해지면서, ‘수면’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진다. 예전에는 단순히 예산에 맞춰, 방의 크기에 맞춰 잠자리를 꾸몄다면, 이제는 작은 베개에서부터 잠자는 시간 전체를 지배하는 매트리스에 이르기까지 본인의 신체구조나 잠자는 습관에 맞는 침구를 직접 선택하고 더 나아가 맞춤으로 제작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로. 시몬스는 이미 1백50여 년 전부터 이 흐름을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있다. 공간 곳곳에 설치된 수면 제안 안내 프로그램은 유쾌하게 자신의 수면습관과 제안에 대해 테스트 해볼 수 있다.




1870년 미국에서 첫 발을 내디딘 시몬스 덕분에 20세기의 침대 대중화가 이루어질 수 있었고, (처음 나온 침대는 집 한 채와 맞먹는 가격이었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1992년 독자적인 법인을 설립해, 한국인의 체형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침대의 연구와 개발, 그리고 100% 자체로 진행하는 생산을 이곳 팩토리움&테라스에서 진행한다.



시몬스 테라스의 주인공은 침대지만, 이곳에서는 우리가 희망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모범답안을 쉽게 엿볼 수 있다. 물론 매트리스에 많은 관심이 있다면 이곳에 상주하는 스태프들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매트리스에 대한 디테일한 상담을 받을 수 있지만, 역시 쇼룸의 미덕은 살아보는 듯한 경험 아닐까?



높은 층고가 매력적인 실로 드넓은 공간을 거닐며 다양한 스타일의 침실을 둘러볼 수 있다. 침대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한 라이프스타일 소품을 구매할 수 있어 소소한 쇼핑의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다. 테라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커다란 창문 너머로 보이는 정원과 공간 곳곳에 자리한 플랜테리어를 체크해 보는 것도 잊지 말자.



1백 년이 넘는 브랜드의 역사를 담고 있는 ‘헤리티지 앨리’도 눈여겨봐야 할 공간이다. 세계 최초로 등장한 침대에서부터 브랜드가 걸어온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는 오래된 신문과 잡지를 모아놓은 아카이빙 룸을 보고 있으면, 잘 자는 것에 대해 이만큼 연구를 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감탄을 하게 된다. 빈티지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전시물들을 보고 있으면 당장이라도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기도 한다.



요즘 소위 ‘인싸’들의 라이프스타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시. 이곳에도 어김없이 전시공간이 자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몬스 테라스와 어울릴 다양한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 첫 시작으로는 위트 있는 소재와 기발한 발상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랑스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장 줄리앙’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꿈꾸는 남자>라는 전시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작가 특유의 위트로 가득한 작품들이 아담한 전시 공간을 알차게 채우고 있다.



이코복스 카페에서 여유롭게 커피와 디저트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도심 속 카페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여유가 함께 하는 즐거움은 주말 교외에서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니 말이다.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테라스 장터도 이곳을 찾을 만한 이유가 된다. 지역의 특산물을 엄선하여 선보이는 장터에서는 좋은 가격에 믿고 살 수 있는 다양한 농산물들을 만날 수 있다.



이곳 근처에는 테르메덴 같은 워터파크나 여러 군데의 골프장, 식물원 등이 있고, 서울에서 이곳을 가는 길목에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덕평 휴게소를 들를 수 있는 동선이다. 도처에 크고 작은 아웃렛 쇼핑몰도 있기에 주말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에 손색이 없는 코스다. 서울에서 한두 시간 정도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고, 아직 주말에도 크게 붐비지 않는 만큼 날씨가 더 쌀쌀해지기 전에 다녀오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이천 시몬스 테라스 & 팩토리움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

11: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