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fuma since 1930

LAFUMA LIFE

일상을 Refresh 하는 모든 순간을 LAFUMA와 함께하세요

WHERE TO GO THIS WEEKEND - EUNPYEONG HANOK VILLAGE

추위에 대한 걱정 보다, 곧 끝나버릴 가을이 아쉬운 이들에게 추천할 주말여행지로 은평 한옥마을을 추천한다.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북한산도 좋지만, 좀 더 여유롭고 싶은 주말엔 한옥 마을에서 고즈넉한 분위기에 취해 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한옥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어린 시절 할머니 댁에서 느낀 어렴풋한 기억, 혹은 네모 반듯한 아파트보다는 좀 더 자연에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 같은 동기로 이런 한옥 마을에서 특별한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은 게 아닐까? 요즘은 외관을 비롯한 큰 구조는 한옥의 형태를 지녔지만, 내부는 요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직접 한옥을 짓는 사례도 점차 늘고 있다고 하니, 한옥은 이제 그리 먼 희망만은 아닐 거다.




북촌 한옥마을이 실제 전통 한옥과 옛날부터 지금까지 보존되어온 가치에 집중한다면, 은평 한옥마을은 지금 다시 구성된 새로운 형태의 한옥마을이라 할 수 있다. 서울 도심 사대문에서 조금 빗겨난, 은평 뉴타운의 아파트 단지 사이를 달리다 보면 만나게 되는 은평 한옥마을은 현대식 한옥 단지에 가까운 모습이다. 이제 막 조성되기 시작해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적하게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끼기 좋다. 북한산을 마치 병풍처럼 두르고 아기자기한 현대식 한옥에서 사는 것, 이런 게 지금 가장 주목받는 서울식 라이프스타일이 아닐까.




한옥 마을에서 이곳 특유의 정취를 느끼고 조금 쌀쌀하고 출출해질 때쯤 카페로 발길을 돌린다. 한옥마을 입구에 자리한 ‘1인 1잔’, ‘1인 1식’이라는 흥미로운 이름을 가진 카페&레스토랑에서는 디저트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한옥 마을에 위치한 카페답게 전통의 미를 살린 센스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어 매력적이다. ‘1인 1잔’에 걸맞게 1인 1소반에 세팅되는 음료들과, 서양의 그것에 못지않게 아름답게 플레이팅한 우리 전통의 디저트들은 당장이라도 카메라를 꺼내게 할 만큼 매력적이다. 식사 시간이 아니라면 5층 공간에서도 디저트 타임을 즐길 수 있다.



한옥의 ‘섬돌-마루에 오르기 전 신발을 벗어 놓는 돌’을 재현한 좌식 공간은 꼭 한번 경험해 보길 추천한다. 창 너머 보이는 한옥마을의 전경 또한 빼놓지 않고 사진으로 남겨놓아야 할 멋진 뷰다. 지하의 갤러리도 놓치지 말아야 할 공간으로 추천한다. 이 건물 3층에는 빈티지한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는 일본의 가구 브랜드 ‘가리모쿠’의 쇼룸이 위치해있다. 한옥에 어울릴 가구를 상상하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한옥과 우리의 문화를 좀 더 본격적으로 체험해보고 싶다면 박물관을 찾는 것도 추천한다. ‘은평역사한옥박물관’은 이 지역에 특화된 흥미로운 전시를 진행한다. 은평 뉴타운 개발 시 발굴된 유물을 비롯한 은평구의 역사가 담긴 ‘은평역사실’과 실제 한옥의 건축 과정, 과학성과 장점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옥전시실’이 마련되어 있어 둘러보기 좋다. 은평 한옥마을 근처에는 진관사, 봉은사, 삼천사 등의 사찰도 자리한다. 겨울 초입의 분위기와 사찰의 고요함을 느끼며, 꼭 종교에 관한 게 아니더라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다짐 정도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STYLING with LIGHT DOWN & BOUCLE FLEECE



겨울 초입의 나들이를 위한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가장 추천하는 건 경량 패딩과 부클 플리스로 만들어진 아이템이다. 헤비 다운을 입기엔 아직 이른 감이 있고, 바깥의 쌀쌀한 날씨가 걱정된다면 경량 패딩이 가장 현명한 대안이다. 가벼운 착용감으로 활동하기 편하고, 날씨에 따라 언제든 입고 벗기에도 부담이 없다. 화이트 같은 화사한 컬러로 기분 전환을 해보는 것도 좋다. 다양한 휴대품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이 있다면 좀 더 가볍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올해의 플리스 소재 아이템은 지금까지의 아웃도어 스타일을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 당당하게 주목받는다. 기존의 재킷 형태의 플리스 아이템도 좋지만, 좀 더 스타일리시하게 제안되는 코트 형태의 플리스 재킷은 기능성과 함께 그 특유의 포근한 감성으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거다. 부클 플리스 소재의 아이템들은 아우터로도, 헤비 아우터의 이너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은평 한옥마을

은평 뉴타운 3-2지구 일대 (하나고교 건너편. 서울 은평구 진관동 127-27)

1인 1잔 &1인 1상

서울 은평구 연서로 534

10:00 – 21:30 (월요일 휴무) / 02-355-1111

http://il-in.co.kr/

Instagram @1in_1s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