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fuma since 1930

LAFUMA LIFE

일상을 Refresh 하는 모든 순간을 LAFUMA와 함께하세요

걷는 도시 서울 with LAFUMA CAMPING ZONE

이번 일요일엔 차 없는 캠핑을 떠나보는 게 어떻까? 매주 일요일, 광화문에서 특별한 행사가 진행된다.

드넒은 세종대로가 차 없는 거리로 변신하고,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리는 것.

그 안에선 조금 특별한 '도심 속 캠핑'도 즐길 수 있다.



광화문 광장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의미로 기억된다. 이곳에선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차 없는 거리' 행사가 진행되는데, 넓은 차도 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으로 광화문 광장이 다시 한번 주목받게 되는 시간이다.




행사는 크게 도로 위에 조성된 도심속 숲을 테마로 한 '세종숲길'과 각자의 취향대로 즐기는 라푸마 캠핑존과 쉼터 공간로 구성된 '거리 아지트', 캐치볼이나 다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힐링 놀이터'로 구성된다. 광화문 앞 삼거리부터 세종대로 사거리까지 약 500미터에 달하는 차도 위에 펼쳐지는 도심 속 쉼터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행사장 중심에 꾸며진 캠핑존은 좀 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다. 굳이 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잠시나마 캠핑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조만간 캠핑 장비를 구입할 의사가 있다면 미리 여러 장비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그늘막 텐트를 비롯해 다양한 캠핑체어와 에어 매트리스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다. 시간마다 진행되는 다양한 공연과 함께 직업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여러 이벤트 존들이 마련되어 있어 휴일의 나들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 우천 시에는 행사가 취소되는 만큼 방문을 앞두고 있다면 미리 행사 진행 여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ITEMS for CITY WALKING]

POLO SHIRT + ONE PIECE



폴로셔츠는 유행에 관계없이 입을 수 있는 최고의 휴일 룩이다. 원피스 디자인의 폴로는 캐주얼한 느낌과 함께 포멀함도 놓지지 않을 수 없다. 한여름이라면 오픈칼라 형태의 폴로셔츠도 좋은 선택이 된다.


BAGS for WALKING



카메라나 텀블러 같은 소지품을 휴대하려면 가방이 필수적이다. 여러 소지품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에코백은 실용적인 나들이 필수품이다. 좀 더 간소한 걸 원한다면 트렌디한 감성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슬링백을 추천한다.


WALKING SHOES




도심 속 주말을 위해서도 신발은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다. 견고하면서도 트렌디한 아웃솔로 만들어진 스니커즈는 나들이뿐만 아니라 데일리 슈즈로도 손색이 없다. 끈을 묶을 필요가 없는 '보아 BOA' 시스템이 갖춰진 슈즈라면 더욱 가벼운 나들이가 된다.


TUMBLER & COOLER



그린 이슈와 함께 필수품으로 제안되는 텀블러를 고를 땐 보온, 보냉 성능을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다. '하이드로 플라스크 Hydro Flask'의 텀블러는 하루 종일 차갑게 음료를 유지할 수 있어 앞으로의 외출에 큰 도움이 된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걸 대비해 넥 쿨러를 준비한다면 더욱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


차 없는 거리

2019. 4월~10월 매주 일요일 12:00~17:00 (혹서기 7,8월 제외)

http://www.seoul.go.kr/storyw/walk/listm.do

문의전화 02-120